티스토리 뷰



오늘 소개해드릴 선수는 대만선수 출신인데 현재 KBO에서 활약중이죠, 바로 왕웨이중 입니다. 왕웨이중 선수는 1992년 4월 25일 대만의 마을 타이둥이란 곳에서 태어나고 자랐습니다. 188센티미터에 몸무게는 83kg 그램이 나가는데요, 투수 조건으로서는 아주 좋은 체격 조건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왕웨이중은 좌완투수이자 좌타자 인데요, 메이저리그를 이미 갔다가온 선수이기도 합니다. 



잘생긴 얼굴에 야구까지 한국와서 잘하면서 여성팬들에게 인기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NC다이너스에 의하면 가장 늦게 퇴근하는 선수중에 한명이랍니다. 왜냐하면 경기가 끝난직후 팬분들에게 서비스차 사인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한국 언론이 경기가 끝나고 인터뷰 하던도중 두유 노 쯔위? 라고 물어본적이 있는데  쯔위가 대만출신이라서 우리나라 언론이 물어봤는데 쯔위는 알고 있지만 사적으로는 모른다. 대만에서는 엄청나게 인기가 많다고 말해서 재밌는 해프닝으로 사람들이 얘기를 하곤 한답니다. 




메이저리그 출신 왕웨이중이 쯔위는 개인적으로 모르지만 ㅋㅋ 한국에서 좋은 활약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한편 왕웨이중 선수는 대만 소속으로 아시안게임 대표팀으로 선발되어 출전을 한다고 했습니다.



왕웨이중 선수는 체인지업, 슬라이더, 커터가 주무기 입니다. 왕웨이징 선수의 특징은 사사구와 피홈런이 적은 편이어서 그래도 한국에서  준수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댓글